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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관동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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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e-제너두㈜(이하 ‘회사’라 합니다)에서 운영하는 온누리시장 사이버몰 (이하 "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몰"이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고 합니다)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핸드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 2.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3. "회원"이라 함은 "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가입을 한 자로서, "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5. "적립금"이란 "몰"이 특정 재화 등을 구입한 이용자 또는 경품 등의 목적으로 이용자에게 부여한 사이버머니를 말하며, 적립금의 부여 및 사용 등과 관련한 사항은 이 약관 또는 "몰"의 운영정책이 정한 바에 따릅니다.
  • 6. 서비스 :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상의 모든 서비스를 말합니다.
  • 7. 아이디 :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이용을 위하여 문자나 숫자 혹은 그 조합을 말합니다(이하 "ID"라 합니다).
  • 8. 비밀번호 : 회원이 부여 받은 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선정하여 “몰”에 등록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9. 서비스제공 제한·중지 : 공공의 이익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에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 3 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 ① 이 약관은 “몰” 웹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단, 약관의 변경이 소비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개정 약관 적용일 전 최소 30일부터 공지합니다.
  • ④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회원이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 기간 내에 "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 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2 장 이용계약 체결

제 4 조 (이용 계약의 성립)

  • ① 가입신청자는 "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 ②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한 경우
    • 4.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 5.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 ③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5 조 (회원ID 부여 및 변경 등)
    • ① 회사는 회원을 구별하기 위해 회원 ID로 사용합니다.
    • ②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주민등록번호,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ID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 ③ 회원 정보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요청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1. 주민등록번호 정정으로 주민등록이 변경된 경우
      • 2.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 ④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 ⑤ 제4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6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7 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 ①"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 ②"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③"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 ④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3 장 서비스 이용

제 8 조 ("서비스"의 제공 등)

  • ①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1. 상품 및 서비스 판매
    • 2. 각종 정보의 제공
    • 3.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 ②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9 조 ("서비스"의 변경)

  • ①"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②"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 ③"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0 조 (서비스 이용 시간)

  • ①"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 ②"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전자우편이나, “몰”에 게재 등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 ③"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12 조 【서비스 이용의 한계와 책임】

회원은 회사가 서면으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활동을 할 수 없습니다. 특히, 회원은 해킹·돈벌이 광고·음란 사이트 등을 통한 상업행위, 상용S/W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3 조 【서비스 제공의 제한 등】

  •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3.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4.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 ②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몰” 웹을 통해 지체 없이 회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제 14 조 【정보의 제공 등】

  •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때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의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공지사항이나 e-mail, SMS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추가적인 개인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게시물의 관리)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를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 1.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 3.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4.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 5.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6.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7.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 8.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6 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 ① 회원이 서비스 화면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또한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비영리 목적인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서비스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임의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③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 게시 내용에 대해 제 15조 각 호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 4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17 조 (회사의 의무)

  • ① 회사는 이용고객이 희망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 ②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 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 ③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 ④ 회사는 이용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18 조 (회원의 의무)

  • ①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 ②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는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는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 ③ 회원은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몰”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 ④ 회사는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의거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에게 부여된 ID의 비밀번호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⑤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는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⑥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 ⑦ 회원은 회사 및 제 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 ⑧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 조치를 포함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제재조치를 할 경우, 소명기간(30일)을 정하여 회원으로부터 소명의 기회를 부여합니다.
    • 1.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 2. 다른 회원의 ID,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를 도용하는 행위
    • 3. 회원 ID를 타인과 거래하는 행위
    • 4. “몰”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 5. “몰”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 받지 않고 “몰”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몰”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 6.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 7. 본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8.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9. 모욕적이거나 개인신상에 대한 내용이어서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10. 다른 회원을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회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 11.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 12.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 13.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는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 14.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 5 장 구매계약 및 대금결제

제 19 조 【구매신청】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절차에 따라 “몰” 홈페이지를 통하여 상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 1. 성명, 주소, 전화번호 입력
  • 2. 재화 또는 용역의 선택
  • 3. 결제방법의 선택
  • 4. 기타 회사가 별도로 정하는 절차

제 20조 【계약의 성립】

  • ① 회사는 제1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 ②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구매신청을 받은 경우 당해 회원에게 구매가 성공적으로 완료되었다는 메시지 ( 이하 " 구매완료 메시지 ") 를 보여주며 이러한 구매완료 메시지를 회원에게 보여줌으로써 당해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구매계약이 성립합니다.

제 21 조 【지급방법】

  • ① 회원은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하나 또는 그 이상을 결합하여 할 수 있습니다.
    • 1. 온누리전자/팔도명품 상품권
    • 2. 신용카드결제
    • 3. 계좌이체
    • 4. 기타 적립금 등 회사가 지원하는 결제방법
  • ② 단, 회사는 공급되는 재화의 성격에 따라 대금지급방법을 한정 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는 회원이 구매신청 이전에 확인할 수 있도록 사전고지 합니다.

제 22 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 ① 회사는 회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회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는 배송 전 회원의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6장 배송 및 환불

제 23 조 【배송】

회사는 회원이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제 24 조 【청약의 철회】

  • ① “몰”로부터 상품을 인도 받거나 용역을 제공 받은 회원은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상품을 인도 받거나 용역을 제공 받은 날부터 30 일 이내(“몰”의 주소가 변경되는 등의 사유로 이 기간 내에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 주소를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 일 이내)에 당해 계약에 관한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 1. 서비스 회원에게 인도될 당시 당해 상품이 훼손된 경우
    • 2. 통신판매에 관한 광고의 내용과 다른 상품이 인도되거나 용역이 제공된 경우
    • 3. 상품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이 통신판매에 관한 광고에 표시된 상품의 인도시기 또는 용역의 제공시기보다 늦어진 경우
    • 4.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제18조에 의하여 광고에 표시하여야 할 사항을 표시하지 아니한 상태에서 회원의 청약이 이루어진 경우
    • 5. 기타 소비자보호를 위하여 대통령령이 정하는 경우
  • ②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불구하고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이 훼손된 경우에는 회원은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없습니다.
  • ③ 제 1항의 규정에 의한 청약의 철회는 이-메일을 통한 서면통보를 한 날에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 ④ 제 1항의 적용과 관련하여 상품의 훼손에 대하여 회원의 책임이 있는지의 여부, 인도된 상품 또는 제공된 용역이 광고의 내용과 동일한 상품 또는 용역인지의 여부, 상품의 인도사실 및 그 시기 또는 용역의 제공사실 및 그 시기, 광고에 표시하여야 할 사항을 표시하였는지의 여부에 관하여 다툼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를 입증합니다.

제 25 조 【청약 철회 등의 효과】

  • ①회원은 제24조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청약을 철회한 경우에는 이미 인도 받은 상품 또는 제공 받은 용역을 반환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미 지급 받은 상품의 대금 또는 용역의 대가를 상품 또는 용역을 반환 받은 날의5영업일 이내에 환불(환불하기 위한 송금을 포함한다)합니다.
  • ②제1항의 경우 소비자가 여신전문금융업법 제2조제3호의 규정에 의한 신용카드로 상품의 대금 또는 용역의 대가를 지급한 때에는 회사는 즉시 당해 신용카드업자에게 상품대금 또는 용역대가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할 것을 요청합니다.
  • ③제2항의 경우 회사는 신용카드업자로부터 당해 상품대금 또는 용역대가를 이미 지급 받은 때에는 즉시 이를 신용카드업자에게 반환하여야 합니다.
  • ④제1항의 경우 회사는 이미 용역(일정한 시설을 이용하거나 용역의 제공을 받을 수 있는 권리를 제외한다)이 제공된 경우에는 이미 제공된 용역과 동일한 내용의 용역의 반환이나 그 용역의 대가 또는 그 용역에 의하여 얻어진 이익에 상당하는 금액의 지급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⑤제1항의 경우 인도 받은 상품 또는 제공 받은 용역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이를 부담하며 회사는 회원에게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 ⑥제1항의 경우 회원은 용역의 제공과 관련하여 자기의 토지 또는 건물 기타 공작물의 형태가 변경된 때에는 당해 회사에게 무상으로 원상회복을 하여줄 것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7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 26 조 (연결 웹사이트와 피연결 웹사이트 간의 관계)

  • ① 상위 웹사이트와 하위 웹사이트가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웹 사이트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웹사이트라고 합니다.
  • ② 연결 웹사이트는 피연결 웹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용역에 의하여 회원과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피연결 웹사이트에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7 조 【손해배상의 범위 및 청구】

  • ① 회사는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이거나 “몰”의 귀책사유 없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해서는 손해배상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② 손해배상의 청구는 “몰”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하여야 합니다.

제 28 조 (면책조항)

  • ①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②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 ③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④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⑤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⑥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⑦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⑧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⑨ 회사는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 29조 【분쟁의 해결】

  • ①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에 이를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 ②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동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 ③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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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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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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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개인정보의 수집방법

- 인터넷 회원가입, 전화, 상담 게시판, 이벤트 응모, 제휴사로 부터의 제공, 배송요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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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마케팅/광고 활용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전달 ,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2.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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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3년

•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6개월

• 웹사이트 방문기록
-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 기간 : 3개월

3.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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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나. 파기방법

  •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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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동의 철회(회원탈퇴)는 웹사이트에서 절차에 따라 신청 하시면 처리 됩니다.

9.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가. 쿠키 등 사용 목적

- 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나. 쿠키 설치 허용여부 선택

  • -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 습니다.
  • -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Internet Explorer의 경우)
    • ①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 ② [개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 ③ [개인정보취급 수준]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10.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가. 기술적 대책

회사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 회원님의 개인정보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여 혹시 발생할 수 있는 사고 시라도 회원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관리되고 있습니다.
  • -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 및 침입탐지 시스템을 도입하고 주기적으로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나. 관리적대책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관리자 권한을 부여하여 관리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 • 회사는 귀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상담업무를 수행하는 자
    •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 기타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 입사 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 •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 •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를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별도의 서버를 통해 분리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 •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 회사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 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 •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회사는 즉각 귀하께 사실을 알리고 회사 규정따라 후속 조치를 신속하게 취합니다
  • • 단,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ID,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1.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이 름 : 안준태 상무
소 속 : 시스템부문
전 화 : 02-360-2135
메 일 : webmaster@etbs.co.kr
개인정보 관리담당자
이 름 : 박문수 과장
소 속 : 고객영업부
전 화 : 02-360-2134
메 일 : webmaster@etbs.co.kr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1. 개인분쟁조정위원회 (www.1336.or.kr/1336)
  • 2.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02-550-9531~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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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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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취급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시행일)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17년 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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